삼성스토어, 농아인 고객대상 ‘전문 수어 상담 서비스’ 운영
삼성스토어, 농아인 고객대상 ‘전문 수어 상담 서비스’ 운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6.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언어 장애 등 수어 통역사와 3자 간 화상 상담 제공
삼성스토어, 수어 상담 서비스 운영.
삼성스토어, 수어 상담 서비스 운영.

비대면 1:1 맞춤형 영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 진행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스토어가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며 농아인 고객대상 ‘전문 수어 상담 서비스’ 운영한다. 삼성스토어는 갤럭시, 비스포크 등 다양한 제품부터 스마트싱스 등의 혁신 기술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문 체험 매장이다. 이에 더해 삼성스토어는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며 편안한 제품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스토어는 전자업계 최초로 판매/서비스/설치 전 영역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농아인 협회와 위탁계약을 통해 운영되는 수어 상담 서비스는 청각, 언어 장애 고객에게 제품 정보와 주요 기능 안내/시연/구매 상담까지 모든 과정에서 디테일러, 수어 통역사와 3자 간 화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스토어가 지원하는 수어 상담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삼성닷컴 또는 삼성스토어 상담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별도의 앱 설치나 얼굴 노출 없이 비대면 라이브 상담이 가능하다. 삼성스토어 매장에서는 수어 통역사와 연결되기 전까지 농아인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수어로 제작된 안내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스토어가 운영하는 1:1 맞춤형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도 인기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한 가전 소비 행태를 반영해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로, 비대면 전문 상담가인 ‘e-디테일러’를 통해 영상으로 제품을 보며 상담할 수 있고, 삼성닷컴 내 상담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스토어 이창희 팀장(마케팅팀)은 “수어 상담 서비스와 e-디테일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더 자유롭게 삼성의 혁신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