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AR 기술 활용 가상 패션쇼 신상품 공개
롯데홈쇼핑, AR 기술 활용 가상 패션쇼 신상품 공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9.2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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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1일~11일까지 ‘베스트 패션 위크’행사 진행
롯데홈쇼핑의 행사 '베스트 패션 위크'의 가상 패션쇼 스튜디오 이미지.
롯데홈쇼핑의 행사 '베스트 패션 위크'의 가상 패션쇼 스튜디오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가상 패션쇼를 열고 단독 브랜드 신상품을 공개한다. 롯데홈쇼핑은 10월 1일부터 11일까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 생방송을 통해 신상품을 공개하는 ‘베스트 패션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에 미디어월과 AR 기술을 적용해 상품 주목도를 높이는 등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여름 패션 상품 판매 방송에 가상의 야외 수영장을, 겨울 상품에는 설원을 배경으로 구현하는 등 상품 특성에 따라 가상의 사물과 공간을 재현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 ‘베스트 패션 위크’ 는 ‘프로페셔널 런웨이(Professional x Runway)’를 콘셉트로, AR기술로 구현된 가상 패션쇼 무대에서 진행된다. 별도 런웨이도 마련해 전문모델이 신상품을 착용하고 워킹부터 포즈까지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패션 상담도 진행한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패션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AR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문적인 패션 정보와 최신 트렌드까지 소개하는 등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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