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오뚜기가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집약한 보고서를 발간했다. 오뚜기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를 위한 ESG 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인류 식생활 향상에 기여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ESG 경영 활동과 목표가 담겼다. 오뚜기는 구체적으로 ▲지속가능한 포장 ▲책임 있는 소싱 ▲식품 안전 및 품질 ▲기후변화 대응 ▲건강과 영양 ▲인권 경영 등 6개의 핵심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전략 및 성과, 계획 등에 대해 기술했다.
오뚜기는 기업 내외부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사회·환경적 요인이 기업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 비즈니스가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핵심 주제를 도출했다.
경영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품질관리 체계, 고객 커뮤니케이션, 조직문화, 지배구조, 윤리경영, 이해관계자 참여, 중대성 평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도 별도 구성했다. 보고서에 대한 세부 내용은 오뚜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ESG 활동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더욱 탄탄한 ESG 경영 체계를 확립해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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