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제철 농산물 산지 현장 생중계 ‘가보까’ 론칭
롯데홈쇼핑, 제철 농산물 산지 현장 생중계 ‘가보까’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7.1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청도 특산물 수확 체험 등 ‘라이브 ON’, 모바일로 판로 개척
롯데홈쇼핑 지역산지 방문 모바일 영상 콘텐츠.
롯데홈쇼핑 지역산지 방문 모바일 영상 콘텐츠.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오는 13일 농수산물 생산지를 방문해 재배환경 소개, 수확체험, 먹방까지 진행하는 현장 모바일 생방송 ‘가보까’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특산물, 관광상품 등을 소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있다. 지난해 ‘단양 닭강정’, ‘춘천 감자빵’ 등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소개했으며, ‘서울국제관광전’에 참여해 국내여행 5시간 릴레이 특집방송도 열었다. 

이어 올해는 농수산물로 판매상품을 확대해 농장, 어촌 등을 방문하는 신규 모바일 프로그램 ‘가보까’를 론칭한다. ‘가서 보고 까고’의 줄임말로, 현장 생중계를 통해 국내 먹거리 신뢰도를 높이고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달 13일 오후 12시 ‘가보까’ 론칭 방송에서 경상북도 청도의 특산물로 유명한 ‘햇복숭아’를 소개한다. 경력 22년 전문가가 선별하는 특등급 복숭아로 TV홈쇼핑에서 60분 만에 4천 세트가 판매된 인기 상품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쇼호스트, MD, PD 등 담당자들이 경상북도 청도에 위치한 농장에 방문한다. 수확 체험, 당도 측정, 먹방 등 현장감을 강화한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숏폼’ 홍보영상을 제작해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 최근에는 신비복숭아 산지에 방문해 파트너사 인터뷰, 복숭아 맛있게 먹는 법 등을 담은 콘텐츠를 모바일 앱에 공개했다. 영상 공개 후 복숭아 2천 세트가 추가로 판매되는 등 고객 호응이 높았다. 향후 해남 옥수수 농장 체험, 완도 전복 선상 먹방 등 재미를 강화한 홍보영상도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국내 농수산물 산지에 방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현장 방송을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