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경로당 보드게임 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경로당 보드게임 대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7.11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경로당 보드(Board)게임 대회를 개최했다.
강원연합회가 경로당 보드(Board)게임 대회를 개최해 춘천시지회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중앙에 이건실 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는 7월 11일 공치천호텔 연회장에서 6개 지회(춘천, 강릉,  속초, 횡성, 영월, 양양) 12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드(Board)게임 대회를 개최했다. 
  
보드게임은 개인전 및 단체전으로 ‘날아라 고깔’, ‘써니데이’, ‘씽씽타워’, ‘고고젤라또’ 등의 게임을 진행했으며, 6개 지회장들의 막판뒤집기 해적왕 룰렛 게임을 진행, 웃음을 주기도 했다. 

대회 결과, 개인전 1등은 강릉 우미린A경로당 회장 김시우,  2등 강릉 우미린A경로당 권혁문, 3등 춘천 거두2리 경로당 김영란이 차지했으며, 단체전 1등은 춘천시지회(김영란, 허연순, 최순희, 최춘자), 2등은 양양군지회(고명제, 김영희, 김분남, 박순옥), 3등은 강릉시지회(김시우, 박용호, 함승호, 권혁문)가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경로당에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보급하면서, 어르신들의 우울증 해소 및 인지력, 기억력 향상과 문제해결 능력을 발휘해 보는 시간을 만들어보고자 진행했다. 

이건실 연합회장은 “강원도 3284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급하고자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며 “오늘 대회를 통해서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