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지회, ‘감삼공원’ 화단조성 행사 개최
대구 서구지회, ‘감삼공원’ 화단조성 행사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8.14 13:32
  • 호수 1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지회 산하 경로당 어르신들이 ‘감삼공원’에서 꽃을 심고 있다.

대구 서구지회, ‘감삼공원’ 화단조성 행사 개최
대구 서구지회(지회장 문주찬)는 7월 31일 경로당 어르신 10명과 함께 내당 4동 ‘감삼공원’에 화단을 조성 행사를 가졌다.

문주찬 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솔선수범해 지역사회의 공원에 꽃을 심고 가꾸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자원봉사의 의미를 제고하고, 어르신들께는 사회적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갖게 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동장 및 구의원도 참석해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 대구 서구지회 평산경로당 회원들이 비산초등학교 앞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대구 서구지회, 자연보호 및 환경침해행위 단속 활동
대구 서구지회(지회장 문주찬) 산하 평리1동 경로당 자원봉사대에서 활동 중인 평산경로당 회원들은 8월 11일 비산초등학교 인근 및 관내 취약지에서 환경보호를 주제로 담배꽁초 및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에 모범을 보이는 등 거리정화, 자연보호 및 환경침해행위 단속 등의 활동을 실시했다.

회원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함양하고 지역민과 정서적·사회적 교류를 활성화해 지역사회 어르신으로서 지도력을 발휘하는 한편, 보람찬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대구 중구지회, 국민연금공단 동대구지사 간담회 참석
대구 중구지회(지회장 김두진)는 8월 10일 국민연금공단 동대구지사(지사장 김백기) 초청으로 지회 임원 및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측으로부터 기초노령연금법 시행에 따른 제반 사례 및 공단업무 현안에 대해 설명 듣는 간담회 및 오찬 행사를 가졌다.


▲ 대구 달서구지회 산하 삼정그린빌경로당 어르신들이 노인대학에서 체조를 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지회, 삼정그린빌경로당, 노인대학 운영
대구 달서구지회(지회장 변인섭) 산하 삼정그린빌경로당이 노인대학을 시범운영 중이다.
삼정그린경로당은 올해 초 아파트 관리실과 부녀회의 협조를 얻어 아파트 자체 방송으로 노인대학을 홍보하고, ‘굿실버복지회’ 등 2개소의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한글 및 한문지도, 스트레칭, 기공체조, 요가 등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노인대학 학생들은 자기관리와 노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보내며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