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첨단기술 중심 대규모 조직개편한 'CJ대한통운'
고객·첨단기술 중심 대규모 조직개편한 'CJ대한통운'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7.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 컨설팅 분야 등 핵심 기술분야 임원 영입
(왼쪽부터) 김정희 데이터·솔루션 그룹장, 김민수 AI·빅데이터담당, 김민정 전략영업컨설팅담당.(사진=CJ대한통운)
(왼쪽부터) 김정희 데이터·솔루션 그룹장, 김민수 AI·빅데이터담당, 김민정 전략영업컨설팅담당.(사진=CJ대한통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이 신규 임원(경영리더)으로 김정희 데이터/솔루션그룹장, 김민수 AI/빅데이터담당, 김민정 전략영업컨설팅담당 등을 영입했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인재 영입은 첨단기술 중심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대규모 조직개편과 동시에 핵심인재 확보를 통해 혁신성장의 가속도를 내기 위한 전략이라고 13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노동, 경험집약에서 기술집약으로 급변하고 있는 물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첨단기술 등 미래 무형자산에 대한 투자와 전문인재 확보에 노력해왔다. 앞서 지난 10일에는 90여년 간 유지해왔던 인프라, 규모 중심의 사업 구조를 첨단기술 중심으로 과감하게 개편했다. 또 AI/빅데이터 기반의 사업구조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데이터/솔루션그룹을 신설한 바 있다. 

신설 데이터/솔루션 그룹을 총괄하게 된 김정희 경영리더는 서울대에서 전기공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네이버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최초로 상용화한 음성검색, 인공지능 번역 등 다수의 상용화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후 현대차에서 AI전문 조직 '에어스(AIRS) 컴퍼니' 대표와 최고데이터책임자(CDO)를 겸직하는 등 국내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연구개발과 도입을 이끌어왔다. 

김민수 경영리더는 데이터/솔루션 그룹 산하 AI/빅데이터담당을 맡는다. 김민수 경영리더는 카이스트에서 머신러닝, 데이터베이스 등을 전공하고 석사와 박사를 취득했다. 삼성SDS AI선행연구 부서장, 신한은행 AI유닛장 겸 신한AI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을 지내며 예측분석, 대규모 언어처리, 문서이해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해 국내외 선진사에 적용하는 등 첨단기술의 사업화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략영업컨설팅담당을 맡게 된 김민정 경영리더는 인하대 물류대학원에서 글로벌물류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삼성SDS 물류혁신담당 책임컨설턴트, KPMG와 딜로이트컨설팅 물류팀 리더를 거치며 다양한 산업군의 글로벌 기업 대상 전략, 운영, 시스템 등 물류 전 영역의 컨설팅을 수행해온 물류 컨설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