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지회, 노인자원봉사사례 경진대회 개최
인천 연수구지회, 노인자원봉사사례 경진대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8.14 13:48
  • 호수 1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연수구지회가 8월 4일 오전 제1회 노인자원봉사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박정호 지회장(왼쪽)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원규 회원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인천 연수구지회, 노인자원봉사사례 경진대회 개최
인천 연수구지회(지회장 박정호)는 8월 4일 오전 10시 연수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제1회 노인자원봉사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노인자원봉사 모범사례를 발굴해 노인자원봉사원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는 한편 노인자원봉사 가치관을 고취하고, 경로당 회원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 경로당 활동을 홍보하는 한편 조직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표된 사례는 △민족문화계도 △생활환경개선 △사회복지서비스 △실버아동지킴이활동 △기타 노인자원봉사 활동분야 등이었다.

이날 대회에서 각 동단위로 대표자 1명씩 총 10명이 발표한 결과 ▲최우수상 △옥련1동 옥련경로당 박원규 ▲우수상 △연수2동 시영분양1차아파트 강수환 △송도동 송도풍림아이원1단지아파트 권병일 ▲장려장 △옥련2동 럭키송도아파트 한건호 △선학동 금호타운아파트 정선경 △청학동 용담마을아파트 노점옥 ▲봉사상 △연수1동 태경아파트 고연춘 △연수3동 주공1차아파트 박월애 △동춘1동 태평1차아파트 서상근 회원 등이 수상했다.

▲ 인천 서구지회가 7월 31일 검단노인협의회 강당에서 경로당 원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위안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민요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인천 서구지회, 경로당 원로 회원 경로위안 행사
인천 서구지회(지회장 김상갑)는 7월 31일 검단노인협의회 강당에서 국회의원 및 내외 귀빈과 관내 경로당 원로급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위안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개회식에 이어 제2부 노래자랑 및 민요공연 등 경로위안공연이 펼쳐졌으며 제3부 피로연 행사에서는 부녀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를 함께 했다.

김상갑 지회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경로당 원로급 어르신들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더욱 높이는 동시에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신뢰와 유대를 강화함으로써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