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지속가능 경영…미래 대응 추진 과제 도출
신한카드, 지속가능 경영…미래 대응 추진 과제 도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7.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사업 추진 전략 논의 ‘프로젝트 히든카드’ 진행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신한카드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미래 대응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3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14일 개최, 하반기 사업 추진 전략 논의 및 실행의지를 결집한 일명 ‘프로젝트 히든카드(Project HIDDEN-CARD)’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미래변화 대응’을 이번 회의의 아젠다로 상정, 데이터 바탕의 10년후 인구 및 회원 구조 변화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결제시장 재편 방향성을 분석했다.

여러 논의를 거쳐 신한카드는 비즈니스 모델 · 조직 운영체계 · 결제 시장 대응 차원의 65개 추진 과제가 도출, 이를 바탕으로 실행 시기별 세부 방안을 수립해 변화하는 미래에 선제적으로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과제로는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를 60대’, ‘미래 핵심 고객인 알파세대’, ‘다문화 가정이 만들어 갈 모자이크 코리아’,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발굴 등에 대한 내용이다.

아울러, 문동권 사장은 하반기 어려운 경영환경에서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실행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최근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고 있는 ‘Plan - Do - See’ 키워드를 통해 내실경영 · 내부통제 강화 등 ‘바른 경영’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경영관리 · 내부통제 등 회사 전반에 걸쳐 강력한 내진 설계를 통해 위기상황에서도 잘 견딜 수 있도록 좀 더 견고한 조직구조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한다”면서, 이를 위해 “조직 리더들이 냉철한 눈의 점검자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문제의 가운데에서 항상 고민하고 돌파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날 상반기 업적평가 조직 시상을 진행하고, ‘현묵열 명장’에 대한 임명도 진행했다. ‘현묵열 명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열심히 일해 온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 신설된 제도로 본사 및 영업 · 지원 · 센터 등 현장 조직에서 총 8명이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