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친환경 리사이클링 가방 ‘아워백’ 공개
현대카드, 친환경 리사이클링 가방 ‘아워백’ 공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7.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외 친환경 캠페인 수거한 폐페트병 가방으로 재탄생
현대카드 친환경 리사이클링 가방 '아워백'(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친환경 리사이클링 가방 '아워백'(사진=현대카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현대카드가 폐페트병을 활용한 친환경 리사이클링 가방인 ‘현대카드 Our Bag(이하 아워백)’을 17일 공개했다. 현대카드는 지난 2021년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2022년부터는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i'm eco)’와 손잡고 폐페트병 수거 캠페인의 범위를 사외로도 확장했다.

아워백은 이러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회수한 총 2t 가량의 폐페트병을 활용했다. 현대카드가 만든 생수인 ‘아워워터(Our Water)’를 포함한 무색 페트병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Recycled Polyester Fiber)’로 재활용 돼 아워백의 원단으로 사용됐다. 아워백 한 개에는 약 150g의 폐플라스틱이 투입됐다.

현대카드는 카드 플레이트 비율로 만들어진 직사각형 체크 패턴을 적용해 아워백 디자인에 특유의 정체성도 반영했다. 또한, 추가 끈 조절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내·외부 생활 방수 기능을 추가해 실용성도 높였다.

아워백은 블랙, 그린, 오렌지/블루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현대카드 M몰과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무신사, 아임에코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 아워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 및 홈페이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