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코리아오픈 슐런대회 열린다
제8회 코리아오픈 슐런대회 열린다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3.07.17 13:12
  • 호수 8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9일 수원 보훈재활체육센터 체육관서

대한슐런협회 “시니어선수들 많은 참여 기대”

“슐런 노인의 꿈과 희망에 도전하세요.”  

대한슐런협회(회장 장철운)가 개최하는 제8회 코리아오픈 슐런 선수권대회가 7월 29일 경기도 수원 보훈재활체육센터 대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 연령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대회이다. 특히 노인체육의 발전에 기여하고 많은 시니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회 참여 신청 마감은 7월 19일까지이며, 대한슐런협회 홈페이지(www.nksa.or.kr)나 전화(031-455-4210)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부문은 남녀, 연령 상관없이 개인전, 단체전이다. 

슐런은 2m 거리에서 4개의 관문에 퍽을 밀어 넣는 경기로, 좁은 장소에서 누구나 쉽게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노인에게 특화된 종목으로 특히 여성 노인에게 적합한 운동이라는 게 슐런협회의 설명이다. 경로당의 여성 노인들에게 건강에도 좋고 취미 활동도 겸할 수 있는 종목이 필요한 상황인데, 슐런은 건강과 취미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어 노인체육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증명하듯 전국 단위 대회와 지방 대회가 활발히 열리는 등 저변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경기 구리시에서는 어르신 여가활동 및 치매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슐런 교실을 운영하는 단체도 생겼다. 

슐런협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 사이에 슐런이 더욱 활성화되는 등 큰 반향을 불러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충청북도와 경기도, 제주도 출신 노인 슐런 선수가 이번 대회에 참여해 자신과 단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맹연습을 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더 나아가 이번 대회는 슐런 전문 프로선수의 등용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슐런협회는 그간 수많은 대회를 개최하고 외국에 국가대표를 파견하는 등 국내 슐런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장철운 대한슐런협회 회장은 “이번에 우수한 선수를 많이 발굴하여 2023년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슐런월드컵(8월 29일~9월 2일)에 국가대표를 파견해, 국위를 선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