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우리마포복지관서 봉사활동 진행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우리마포복지관서 봉사활동 진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7.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독에서 배식, 세척까지 약 300명 어르신 위한 배식 봉사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13일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bhc그룹)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13일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bhc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13일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마포복지관은 노인일자리와 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중점을 둔 지역복지관으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유지를 도와 편안한 노년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급식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복지관 내 경로식당을 찾아 위생적인 식사 환경을 위해 식탁을 소독하고, 약 300분의 어르신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직접 식사를 가져다드리며 살가운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마주했으며 배식판 세척과 설거지 그리고 마지막 주변 정리를 하며 봉사활동을 마쳤다. 

봉사에 참여한 류정연 단원은 “주변 가까운 곳에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면서 “봉사의 나눔과 더불어 공경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bhc그룹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단원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하는 일련의 과정이 개인의 성장과 경험은 물론 봉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등 여러 가지 의미가 담긴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