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ESG 성과…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현대건설, ESG 성과…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7.2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현대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현대건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현대건설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정보를 담은 보고서를 펼쳐냈다. 현대건설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건설의 14번째인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정보 공개 원칙에 따라 작성됐다. 올해는 특히 2025년 국제공시 의무화가 예상되는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ESG 정보공시 기준을 선제적으로 부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건설은 친환경 사업 실적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는 EU 택소노미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택소노미)를 따라 녹색매출(지속가능제품) 성과도 공개했다. 보고서는 현대건설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 4대 추진체계(△번영(Prosperity) △지구(Planet) △사람(People) △원칙(Principle))와 ESG 부문별 8대 추진 전략을 토대로, △안전 △품질 △기후변화 등 12개의 중대 이슈를 다루고 있다.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국내 상장 건설사 최초로 SBTi 기반 탄소중립 2045를 선언하며, 안전·품질·지배구조·기후변화 등 분야별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제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인류의 행복 증진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