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7월의 ‘bhc 히어로’ 선정 감사의 뜻 전해
bhc그룹, 7월의 ‘bhc 히어로’ 선정 감사의 뜻 전해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7.2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경기도 양주 조양중학교 석수진, 김민형 교사
(좌측부터) 이재이 bhc그룹 홍보이사가 ‘bhc 히어로’로 선정된 조양중학교 석수진 교사와 김민형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hc그룹)
(좌측부터) 이재이 bhc그룹 홍보이사가 ‘bhc 히어로’로 선정된 조양중학교 석수진 교사와 김민형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hc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그룹이 지난 14일 조양중학교를 방문해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교사에게 7월의 ‘bhc 히어로’로 선정하고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 이래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선정해 오고 있다.

7월의 ‘bhc 히어로’ 주인공은 심폐소생술로 의식을 잃은 어르신의 생명을 구한 중학교 교사 석수진, 김민형 선생님. 경기도 양주시 조양중학교에 근무 중인 석수진 선생님은 보건교사로 대학병원 응급실 10년의 경력을 지닌 간호사 출신이며, 같은 학교 김민형 선생님은 특수교사로 재직 중이다.

이들 두 교사는 지난달 특수반 학생들을 이끌고 서울로 현장 체험학습을 가던 중 서울 지하철 역사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80대 여성을 심폐소생술로 응급조치해 생명을 구했다. 

당시 김민형 교사는 쓰러진 여성을 발견하고 가장 먼저 달려가 기도를 확보했으며, 이어 석수진 교사가 호흡과 맥박을 확인한 후 심폐소생술을 몇 차례 이어 나갔다. 그사이 구급 대원들이 도착했으며 쓰러진 여성도 의식이 돌아와 위급 상황을 넘긴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두 교사의 신속하고 침작한 대응이 고귀한 생명을 구한 것이다. 

김민형 교사는 “쓰러진 여성을 보자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바로 응급조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곧바로 달려가 흉부압박을 실시했다”라며 “뒤에 보건교사인 석수진 선생님이 있다는 믿음이 신속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해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석수진 교사는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관심을 가져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위급한 상황에서의 심폐소생술이 중요한 만큼 심폐소생술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이 bhc그룹 홍보이사는 “앞으로도 bhc그룹은 시민 영웅들을 적극 발굴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이들의 용기와 감동을 나누어 우리 사회가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