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창원특례시와 공장증설 등 투자유치 협약
효성중공업, 창원특례시와 공장증설 등 투자유치 협약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7.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거주 청년 우선 고용 및 지역 사회공헌 활동 지원
홍남표 창원특례시장(가운데)과 김진호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장(우측), 관계자 기념 촬영(사진=효성)
홍남표 창원특례시장(가운데)과 김진호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장(우측), 관계자 기념 촬영(사진=효성)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효성중공업이 25일 창원특례시와 함께 창원국가산단 내 공장증설 MOU를 체결했다. MOU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과 효성중공업 김진호 창원공장장이 참석했다.

효성중공업은 이번 MOU를 통해 2024년까지 105억 원을 투자해 전력 기기 관련 사업장(창원시 성산구 내동 454-2번지)을 증설하고, 40여 명의 직원들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효성중공업의 초고압차단기의 핵심 부품인 초고압 VI(Vacuum Interrupter) 개발 및 생산 설비가 확대된다.

효성중공업은 지역 사회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추후 신규 고용 시 창원특례시 내에 거주하는 지역 청년을 우선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또, 창원특례시 지역 특성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철학은 효성의 오늘이 있게 한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며 평소 기술경영을 강조해 왔다. 기술경영 철학에 따라 효성중공업은 지난 5월 네덜란드에 유럽 R&D 센터를 설립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