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호반그룹과 ‘수산물 소비활성화 챌린지’개최
수협중앙회, 호반그룹과 ‘수산물 소비활성화 챌린지’개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7.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물 시식회 및 판매행사 진행…ESG 금융부문 협약 등 추진
사진=수협중앙회.
사진=수협중앙회.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수협중앙회가 호반그룹과 26일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을 위해 호반건설 구내식당에서 ‘수산물 소비활성화 챌린지’를 열고 수산물 시식회 및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수산물 소비활성화 챌린지’는 기업에서 수산물 시식회 및 구매 등 임직원들의 소비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업인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됐다. 호반그룹이 제1호 기업으로 참여해 수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한 전폭적 지원에 나섰다.

수협은 이날 임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열어 전복버터구이와 갈치구이를 수산물 특식 메뉴로 제공하고 사내 게시판과 현장 판매부스를 통해 수산물 소비를 적극 홍보했다. 이날 시식회에는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을 비롯해 수협 경제상임이사, 수협은행장 및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해 수산물 소비촉진에 힘을 실어줬다.

수협은 챌린지 동참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수산대전 베스트 기획전’을 열어 호반그룹 임직원들에게 5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해 저렴하게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수산물의 소비활성화를 위해서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수산물 소비활성화 챌린지에 참가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협은행은 호반그룹과 ESG 금융부문 협약을 통해 지역환경개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