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탄천 일대 수해 복구 ‘구슬땀’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탄천 일대 수해 복구 ‘구슬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7.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는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가천대역과 복정역 사이 인근 탄천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bhc그룹은 이번 봉사활동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탄천이 범람돼 주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없게 되자 이를 복구해 시민들이 다시 쾌적하게 이용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탄천을 방문해 하천 범람으로 인해 산책로 주변에 쌓인 부유물 확인 등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어 산책로를 따라 준비해 간 청소 물품으로 쓰레기를 줍고 잔가지 제거 등 산책로 원상 복구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단원들은 시민의 휴식공간인 탄천의 생태계를 회복하고 시민들이 다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됐다며 하천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 대책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bhc치킨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린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봉사활동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성숙해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