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중심…하나머니 앱 전면 ‘리뉴얼’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중심…하나머니 앱 전면 ‘리뉴얼’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8.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환전 금액 1,100억 돌파,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수 175만 달성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 트래블로그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광폭 행보를 이어가며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에서 대세 아이템으로 진화되고 있다. 하나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를 통해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를 총 18종으로 확대하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출시 11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 100만을 돌파했으며 안유진을 모델로 한 광고와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는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SNS와 여러 커뮤니티에서 회자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나머니 앱은 트래블로그 서비스로 축적해 온 손님 경험과 특성을 바탕으로 손님의 니즈에 맞춰 여행로그, 여행비용 1/N 정산, 트래블로그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했다.

실제 평소 해외여행을 여러명이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원화는 물론 외화까지 여행비용 1/N 정산이 가능하다. 이전처럼 여행 경비를 개별 환전해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나눠가지는 번거로움 없이 실시간 환전과 더불어 여행 후 ‘1/N 정산’ 서비스를 통해 손님 편의성이 확대됐다. 

또한 여행을 함께 떠난 친구, 연인과 여행 및 결제 기록을 공유하면 여행리포트 역시 자동 공유돼 여행에 대한 추억을 함께 나누고 되새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 함께 여행하는 친구, 회사 동료와 ‘함께 걷기’를 할 수 있고 걸음 미션 성공 시 건강응원금 적립 등 하나머니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 추구할 예정이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그룹장은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손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