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ESG 성과 등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 발간
JB금융그룹, ESG 성과 등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 발간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8.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투자자, 지역사회단체 등 이해관계자 목소리 담아
사진=JB금융그룹.
사진=JB금융그룹.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JB금융그룹이 ESG 경영활동성과 등을 공개했다. JB금융그룹은 지난 한 해 재무현황 및 ESG 경영활동 내용을 담은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JB금융그룹은 보고서는 주요 재무성과와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그룹의 비재무 성과를 비롯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기후변화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한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공시 권고안 등의 기준을 반영해 작성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더 깊이, 생생하게 듣다’라는 페이지를 통해 고객, 투자자, 지역사회단체 등 JB금융그룹을 향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또한 중대성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가능경영 중요 이슈를 도출해 ▲디지털 뱅크 구축 ▲선제적 넷제로 선언 ▲소비자 중심 금융 ▲포용금융 및 사회공헌에 관한 내용을 중점 반영했다. 

‘2022년 JB금융그룹 통합연차보고서’는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가 ESG 경영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국/영문으로 발간됐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