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희망재단, 2학기 대학장학생 선발결과 발표
농어촌희망재단, 2학기 대학장학생 선발결과 발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8.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산업분야 진출지원 학업장려금, 취업/창업교육 등 지원
장학금별 장학생 선발인원.
장학금별 장학생 선발인원.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와 지난 2010년부터 농어촌 순회공연, 문화교실(청소년 오케스트라, 어버이 합창단),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등의 사업을 함께 하고 있는 농어촌희망재단이 하반기 농식품/수산분야대학 장학생을 선벌했다. 

농어촌희망재단(이하 희망재단)은 농림축산식품 및 수산분야 인재양성과 농/어업인의 자녀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23년 2학기 대학장학생 선발결과를 8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원규모는 1,990명(청년창업농 690명, 농식품인재 550명, 농업인자녀 734명, 수산후계 16명)에게 69억5천만원이다. 희망재단은 올해 하반기 선발된 장학생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청년창업농육성, 농식품인재, 농업인자녀 장학금과 해양수산부의 수산후계 장학금이 지원되며, 지난 6월 16일 선발공고를 거쳐 7월 6일 접수마감 결과, 선발계획(1,966명) 대비 4,453명이 신청해 평균 2.1: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참여 대학교의 확인/추천과 희망재단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한 장학생은 이달 8일부터 농어촌희망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금은 학생들의 소속 대학교를 통해 등록금 및 학업장려금이 지급된다. 

이번 청년창업농육성장학생 신규 선발자는 오는 9월 16일 국립농업박물관(경기 수원 소재)에서 사전교육(OT/5시간)을 시작으로 영농창업 분야(경종, 시설채소, 과수, 특작, 스마트팜 등)와 농식품산업 분야에 대한 지정교육(8~20시간)을 통해 농식품산업분야에 취/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농어촌희망재단 정학수 이사장은 “농림축산식품분야 진출에 뜻을 둔 청년들이 우리 농업의 미래를 이끌 청년농업인으로 성장하며 중심축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어촌희망재단은 한국마사회와 지난 2018년부터는 재단대표 문화사업 중 하나인 마농문화체험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마농문화체험은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승마 및 농촌문화 현장체험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천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