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식품업계, 새로운 맛으로 승부하다
외식-식품업계, 새로운 맛으로 승부하다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8.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마법클’, 농심, ‘먹태깡’, 하이트진로 ‘켈리’ 등 시장 탈환 ‘잰걸음’
(왼쪽부터) bhc치킨 ‘마법클’, 농심, ‘먹태깡’, 하이트진로 ‘켈리’.(사진= 각사 제공)
(왼쪽부터) bhc치킨 ‘마법클’, 농심, ‘먹태깡’, 하이트진로 ‘켈리’.(사진= 각사 제공)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최근 외식업계와 식품업계에서 자사의 대표 브랜드를 뛰어넘을 만한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이는 기존 브랜드와의 연속성을 유지한 채 새로운 맛으로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한 공략으로 풀이된다. 

지난 25일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국민치킨으로 자리 잡은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아성에 도전하는 신메뉴 ‘마법클’을 선보였다. ‘마법클’은 MZ세대가 주목하는 마늘빵을 치킨에 담은 새로운 개념의 치킨이다. 바삭하게 갓 튀겨낸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 그리고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조청으로 만든 마법클 소스를 바른 후 마늘빵의 바삭한 겉면을 제대로 구현하고자 직화솥에서 볶아낸 마법클 후레이크를 뿌려 전에 없던 새로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은 마법클이 본격 출시 전 관능테스트에서 만족도가 90%를 넘을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뿌링클에 이은 대표적인 메가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의 등극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 마법클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비중이 15%를 차지할 정도로 현재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농심이 지난 6월 출시한 ‘먹태깡‘ 또한 형님 ’새우깡‘에 못지않는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깡 스낵 시리즈로 선보인 ‘먹태깡’은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과 함께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린 스낵이다. 출시 후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인 100만 봉지가 완판되는 등 새로운 깡 열풍을 일으키며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현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농심은 먹태깡을 기존 생산량 대비 50% 늘려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농심은 오는 14일 신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신라면 본연의 정체성인 맛있는 매운맛을 지키면서,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이후 4년 만에 맥주 신제품 ‘켈리’를 출시하고 맥주시장 1위 탈환에 나서고 있다. 켈리는 덴마크에서 북대서양 해풍을 맞고 자란 맥아만을 사용해 두 번 숙성한 것으로 입에 부드럽게 닿아 목으로 넘어갈 때는 강렬한 탄산감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지난 4월 출시된 켈리는 독특한 병 디자인과 색 그리고 맛으로 인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99일 만에 1억병이 팔렸다. 이는 테라가 출시될 당시의 기록을 깬 것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켈리는 출시 1개 분기만에 자사 전체 맥주 판매량의 2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빠르게 안착하는 등 테라와 함께 주력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속적인 히트 메뉴의 탄생은 기업의 연속성을 알 수 있는 지표인 만큼 기존 브랜드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