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한방병원·공무원연금공단, ‘중장년 위한 건강백세 보양’ 진행
경희대한방병원·공무원연금공단, ‘중장년 위한 건강백세 보양’ 진행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3.08.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통해 ‘랜선건강교실’ 개최
김영철 간장조혈내과 교수가 맡아 건강정보 전달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이선희 진행자(왼쪽)와 경희대한방병원 간장조혈내과 김영철 교수(오른쪽).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이선희 진행자(왼쪽)와 경희대한방병원 간장조혈내과 김영철 교수(오른쪽).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경희대한방병원은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경희의료원 유튜브채널을 통해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중장년을 위한 건강백세 보양’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간장조혈내과 김영철 교수가 맡아 알찬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라이브 랜선건강교실은 TBS 앵커, MBC 아나운서 등 다수의 방송 경력을 보유한 이선희 진행자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안정감있게 이끌었다. 해당 랜선건강교실의 누적 조회수는 약 1500회를 기록했다.

이번 유튜브 랜선건강교실을 이끈 김영철 교수는 “연령대별 인체 변화 특성 파악을 바탕으로 인체 균형을 맞추기 위한 적극적인 관리와 적절한 한약 처방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며 “다만, 보양·섭생 적용 시에는 ▲소화기 기능 ▲선천적인 장부의 강약 ▲체질의 강약과 장부음양의 성쇠 ▲연령·계절별 특성 및 남녀 장부의 특성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병원, 경희대치과병원, 경희대한방병원은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와 함께 2020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1~2회 이상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실시간 참여 인원은 평균적으로 1회당 500여 명이 참여하고 있고, 그간 건강교실의 누적 조회수는 약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반응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