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어르신 추억만들기 포토북 및 액자 전달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어르신 추억만들기 포토북 및 액자 전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8.2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가 2023년 어르신 추억만들기 포토북과 액자를 전달했다.
충남연합회가 2023년 어르신 추억만들기 포토북과 액자를 전달했다. 전대규 연합회장이 공주 교동대우A경로당에서 액자를 전달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8월 17일 공주시 교동 대우아파트 경로당에서 2023년 어르신 추억만들기 포토북과 액자를 전달했다.

어르신 포토북 만들기 사업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과 연계해 수업하는 모습과 야외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 등을 촬영해,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포토북을 만들었다. 이 포토북은 개인별로 1권씩, 액자는 경로당에 걸어 놓을 수 있도록 제작되어 전달됐다. 

어르신들은 액자와 포토북을 보고 즐거워하셨고 이렇게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했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포토북으로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 삶의 활력을 되찾아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올해로 3회째가 되는 어르신 포토북 만들기 행사는 4~6월에 8개 시‧군지회에서 지회별로 한 경로당을 선정해 총 8개 경로당에서 진행했다.  9월~10월에 7개 시‧군지회 경로당에서 어르신 포토북 만들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료비는 사업비로 집행했으며, 촬영은 백석대학교 사진동아리 최규명 교수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