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회장단 ‘도지사 주민소환 반대 성명서’ 발표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회장단 ‘도지사 주민소환 반대 성명서’ 발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8.24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연합회가 김영환 지사의 주민소환을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북연합회가 김영환 지사의 주민소환을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이명식)는 충북 33만 어르신을 대표하여 8월 22일 충북도청에서 '도민분열을 조장하는 김영환 지사의 주민소환을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충북연합회 이명식 연합회장과 12개 시군지회장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 중부내륙 연계발전 특별법을 비롯해서 저출산 고령화 문제 등으로 흩어져 있는 도민을 하나로 모아 새로운 충북발전을 도모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오송 지하차도 참사 원인과 책임규명을 위한 전방위적 수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도지사 주민소환은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회장단은 “주민소환법이 2007년 7월 시행된 이후 주민소환은 전국적으로 120여 회 실시되었으나 투표는 11회에 그쳤고 그중 소환된 정치인은 시의원 2명에 불과하다”며 “실현 가능성이 작은데도 이번 도지사 주민소환을 무리하게 강행하면 140억여 원에 이르는 막대한 예산을 낭비하게되고, 그 부담은 고스란히 도민에게 돌아오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은 오송 지하차도 참사 수습과 태풍피해 복구 등에 힘을 모아야 할 때다. 막대한 행정력은 물론 140억여 원에 이르는 혈세 낭비를 막기 위해 주민소환을 즉각 중단하라”며 “주민소환이 계속된다면 33만 충북의 어르신들은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