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의료원-태원씨아이앤디, ‘시니어주택 의료서비스’ 협약
경희대의료원-태원씨아이앤디, ‘시니어주택 의료서비스’ 협약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3.08.2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레지던스 입주자 대상 의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전문의 진료·건강 모니터링 및 의료상담·건강검진 등 제공
김성완 경희대의료원장(왼쪽)과 이정석 태원씨아이앤디 대표가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성완 경희대의료원장(왼쪽)과 이정석 태원씨아이앤디 대표가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경희대의료원은 23일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국제회의실에서 시니어 주택 전문 분양마케팅사인 태원씨아이앤디와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희대의료원은 향후 태원씨아이앤디와의 사업에 참여해 공급 준비 중인 10여 개의 ‘시니어 레지던스’ 입주자를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와 건강 모니터링을 통한 의료상담, 건강검진을 포함한 특화된 의료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김성완 경희대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은 “고령화의 가속화로 건강관리 요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내 유일의 의학·치의학·한의학 협력 체계를 통한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의 강점을 활용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뿐만 아니라 홍릉 바이오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현재 진행 중인 재생의학, 건강노화, 노인성 질환 등에 대한 중점연구를 기반으로 시니어타운에 최적의 치료, 예방 및 관리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성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원씨아이앤디 이정석 대표도 “경희대의료원은 고령화 사회 진입과 더불어 증가하는 장년 및 노년층에 대한 양질의 의료 제공은 물론 메타버스 및 IT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한 의료서비스까지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경희대의료원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당사에서 제공할 프로젝트들은 시니어 주택의 미래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 주택은 노년층의 주체적이며 능동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종합 부대시설을 갖춘 주거단지로, 최근에는 단순한 ‘양로원’ 수준을 넘어 주거와 의료, 식사, 건강관리, 다양한 여가활동, 문화활동, 커뮤니티센터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