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진안군지회,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전북 진안군지회,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8.24 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지회가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진안군지회가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구동수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진안군지회(지회장 구동수)는 8월 22일 안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학장 한은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노인대학생 41명을 비롯해 전춘성 진안군수, 구동수 지회장, 한은숙 대학장과 안천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생 선서, 학사계획 보고, 노인대학장의 입학식사 순으로 진행했다.

진안군 찾아가는 노인대학은 접근성이 취약한 면 지역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하여 노인들의 사회참여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2019년 부귀면 노인대학을 시작으로 마령면, 성수면, 주천면, 동향면, 백운면과 올 상반기 정천면을 운영하여 총 29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하반기에는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천면 노인대학은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총 14회 34시간의 수업을 진행하며, 주요과정은 교양, 시사, 건강관리, 웃음치료, 현장 학습 등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도전에 존경과 감사를 전하며, 노인대학에서 많은 것을 배워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