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청춘 굿즈 5종 와디즈 펀딩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청춘 굿즈 5종 와디즈 펀딩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8.2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포터즈가 직접 기획-·제작한 굿즈 5종 선봬
서울 성동구 성수동 ‘공간와디즈’에서 Y2K 감성굿즈 소개(사진=LG유플러스)
서울 성동구 성수동 ‘공간와디즈’에서 Y2K 감성굿즈 소개(사진=LG유플러스)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이 만든 Y2K 감성 굿즈 5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의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다. 올해 활동 중인 유쓰피릿 12기 47명은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Uth)’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유쓰피릿은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굿즈를 기획·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스타트업과 청년 사업가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유쓰피릿 멤버들이 고객조사, 상품기획에서부터 출시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유쓰피릿 12기로 활동 중인 신채연씨는 “이번굿즈 제작을 위해 설문조사, 샘플 디자인, 발주까지 직접해보니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만드는 과정이 어려웠지만, 미래에 사업을 키우는 프로젝트를 맡는다면 이번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중인 굿즈 5종은 ▲사진과 그 날의 감정까지 한번에 기록하는 ‘유쓰 모먼트북’ ▲혼술, 혼파티에 유용한 ‘셀럽(Self-love) 키트’ ▲재난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초경량 휴대용 응급키트 ‘제로변수키트’ ▲영화 같은 여행의 순간을 기록하는 ‘Feel my travel 키트’ ▲친구와 함께 찍은 스티커사진을 보관하는 ‘유쓰 네컷앨범 키트’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올해 초 20대 전용브랜드 유쓰를 론칭한 LG유플러스는 20대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굿즈가 펀딩 목표를 달성해 유쓰피릿 멤버들이 스타트업, 사업 관련 경험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