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개최
신협,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개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8.2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8주간 금융협동조합 전반 금융 업무 경험 높여
‘2023년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2023년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신협중앙회(신협)가 24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을 개최했다. 신협은 이날 행사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등 신협 임직원과 대학생 인턴들이 참여해 ‘신협 대학생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인재들의 8주간의 여정을 기념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6월 42명의 대학생이 인턴으로 선발돼 최종 38명이 ▲통장/체크카드 발급, 집금 등 수신 실무 체험, ▲여신 실무 체험, ▲조합원 관리 및 온뱅크 관련 업무 수행, ▲조합 자체 프로젝트 진행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신협 대학생 인턴십 대표로 선발된 권순현 학생(동작신협)은 “신협 인턴십을 통해 그동안 관심이 있었던 금융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며 “신협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이해할 기회를 제공해 준 신협과 멘토로 많은 가르침과 도움을 준 동작신협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형민 신협중앙회 경영지원본부장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한 인턴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모든 신협 대학생 인턴들이 어디서든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2개월이란 기간이 금융업의 모든 것을 경험하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신협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더 넓히고, 앞으로 커리어 발전에 도움되는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