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조장회의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조장회의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8.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조장회의를 실시했다.
보은군지회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조장회의를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는 8월 24일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9988행복지키미, 경로당도우미 조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조장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조장회의에서는 먼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제작한 '부적격·부정수급 바로알기' 소책자를 배부하고 안내했다.

부정수급에 대하여 다시 한번 인지할 수 있도록 부적격에 해당하는 경우로 국민기초생활생계 급여, 장기요양 등급, 건강보험 직장가입, 가족요양, 공공근로 등 타 일자리 참여자에 대해 설명했다. 

부정수급을 예방하기 위해 입·퇴원시 입퇴원확인서 발급, 해외여행 시 항공권 또는 출입국 사실확인서 발급 등 제출해야 하는 서류 및 사유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했으며, 그로 인해 사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원들에게도 전파하도록 당부했다.

이어서 보은군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김영아 주무관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의 사망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요인과 조기증상, 식이요법,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후 보건소에서 준비한 리플릿과 홍보물품(바세린, 파스)도 함께 제공했다.
 
정희덕 지회장은 “어르신들은 교육을 통하여 예방관리수칙을 잘 지켜 활기차고 건강하게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길 바란다”며 “지침을 잘 숙지하여 조원들에게 정확히 전달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