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사회공헌재단, 올해 소외계층 대학생 232명에 장학금 후원
신협사회공헌재단, 올해 소외계층 대학생 232명에 장학금 후원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8.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협재단, 최근 5년간 1,042명에게 총 9억 9,298만원 지원
사진=신협중앙회관.
사진=신협중앙회관.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이 미래세대 인재양성을 위해 올해 소외계층 대학생 232명에게 2억 9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신협재단은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대학생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 2회에 걸쳐 장학생을 선발해 생활 안정 장학금을 전달,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상반기 118명, 하반기 114명, 총 232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신협재단은 대학교 연계 직장 신협과 사회공헌활동 기회가 적은 소형 신협의 추천을 받아 저소득자, 장애인, 위기가정 등 소외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청년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고자, 아동양육시설 퇴소 후 경제적 어려움과 심리·정서적 혼란, 사회적 고립 속에 있는 ‘자립준비청년’과 아픈 가족을 대신해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 일부를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신협 장학생들이 머지않은 미래에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신협은 청년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기관으로서 미래세대 인재양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협재단은 지난 2019년 군산, 거제 등 고용/산업 위기 지역 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간 총 1,042명의 학생에게 9억 9,298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학생들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