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부설 제31기 노인대학, ㈜우진플라임 기업탐방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부설 제31기 노인대학, ㈜우진플라임 기업탐방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8.30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 노인대학이 ㈜우진플라임으로 산업현장 탐방학습을 진행했다.
보은군지회 노인대학이 ㈜우진플라임으로 산업현장 탐방학습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 부설 제31기 노인대학(학장 최원태)은 8월 24일 학생 63명이 산업현장을 탐방했다.

이날 기업탐방은 관내 위치한 사출성형기계 선두 기업인 ㈜우진플라임(대표이사 김익환)의 초청으로 보은문화원 주차장에 모여 버스 2대로 출발했다. 

박경일 감사의 ㈜우진플라임 회사소개를 듣고, 직원들의 친절한 안내에 따라 21만평의 대단위 산업시설의 생산라인 견학과 테크니컬센터 시운전 등으로 진행됐다.

사출성형기란 압력을 이용해 플라스틱 원료를 금형에 통과시켜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용 기계이다. 

평소 기업 탐방학습 참여기회가 적은 노인대학생들은 우진플라임의 생산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견문을 넓히고, 보은군에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1등 기업이 있다는 사실에 자긍심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어 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기업탐방 기념품도 받았다.

이날 최원태 학장은 “이번 노인대학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드릴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익환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협력 프로그램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지회는 노인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노인대학을 운영해 현재 제31기로 학생이 70명이며, 지금까지 1406명의 학생이 졸업해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