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미래 농협형 디지털 콘텐츠 ‘NH미래금융체험관’ 운영
NH농협은행, 미래 농협형 디지털 콘텐츠 ‘NH미래금융체험관’ 운영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8.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핀테크위크’참여, 시니어 고객 위한 생체인증 등 특화기술 선봬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뒷줄 가운데)이 NH미래금융체험관을 둘러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뒷줄 가운데)이 NH미래금융체험관을 둘러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NH농협은행이 오는 9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3‘에 참여, 고향사랑과 디지털 신기술을 테마로 ’NH미래금융체험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농협은행의 ‘NH미래금융체험관’은 농협형 디지털 체험 콘텐츠와 메타버스/블록체인 등 신기술기반 금융 콘텐츠로 부스를 구성했다. 특히 시니어 고객을 위한 생체인증/대화형 뱅킹 등이 적용된 미래금융 영상, 고향의 향수를 함께 공유하는 고향사랑 특화상품 소개, 농업인에게 유용한 영농정보를 제공하는 농협중앙회의 ‘오늘농사 체험’ 등 다양한 특화 컨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키오스크 활용 AI은행원 만들기,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에서의 NFT체험, 디지털화폐 ‘NH-CBDC’를 통한 해외결제 체험 등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 컨텐츠도 체험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3에서 미래 농협형 디지털 컨텐츠와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많은 고객이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농협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기술들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NH미래금융체험관 체험 후 개인 SNS에 홍보 게시물을 등재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농협은행 밈인 ‘넘흐옙흐넹’모자와 월간 농협과일맛선(과일구독 서비스)쿠폰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