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에이팜쇼’ 참가
한국마사회,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에이팜쇼’ 참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9.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감나는 체험 승마 ‘시뮬레이터’ 눈길…말산업 컨설팅도
한국마사회가 이달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한다.
한국마사회가 이달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한다.

[벡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이달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이팜쇼)’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에이팜쇼’는 정부와 지차체, 농업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창농/귀농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과 함께하는 혁신으로 농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예비 농업인에게 유익한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청년 농업 토크콘서트, 지역 특산물 경매, 게릴라 퀴즈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들이 열릴 예정이다.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도 박람회에 참가한다. 박람회 제2전시장 ‘휴양/치유관’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부스에는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한 승마 시뮬레이터가 눈길을 끈다. 귀여운 미니호스(포니)를 관람할 수 있으며 마사회 대표 캐릭터 ‘말마’와 기념촬영도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부스의 핵심 프로그램은 말산업 컨설팅이다. 말산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말산업 전문 컨설턴트들의 1:1컨설팅이 상시 준비돼 있다. 컨설턴트들은 승마시설 설치, 말 생산/육성, 정부 지원 및 정책 등 상세한 상담을 현장에서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방세권 부회장 겸 말산업본부장은 “가족과 어린이들에게는 말과 교감하고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청년과 성인들에게는 산업으로서 말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