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공모전 개최
CJ대한통운,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공모전 개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9.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기술챌린지2023’, 27:1 경쟁률 뚫은 10팀 본선 진출
미래기술챌린지 2023 예선 진행. (사진=CJ대한통운)
미래기술챌린지 2023 예선 진행. (사진=CJ대한통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은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공모전 평가결과, 27: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0팀이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며 최종 경합을 벌였다.  CJ대한통운은 현장에서 과제를 맞닥뜨리는 실무진들과 TES물류기술연구소의 전문 연구진들이 과제 수행 결과를 평가해 총 6팀에게 총상금 4,300만원과 입사지원 시 특전을 부여한다고 6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의 ‘미래기술챌린지’는 물류기술 역량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기획한 채용연계형 공모전으로 지난 2021년부터 개최돼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입상자 중 17명이 CJ대한통운 TES물류기술연구소에 입사했다. 

특히 올해 미래기술챌린지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71팀 602명이 지원해 CJ대한통운의 채용연계형 공모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참가자들은 ▲스마트폰 활용 상품 체적 측정 ▲비전을 활용한 스마트 검수 ▲비정제 영문주소 AI번역 시스템 구축 ▲실시간 주문 대응 라우팅 최적화 등 4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6주간 실무과제를 수행했다. 예선 평가를 거쳐. 참가자 중 상당수가 재학생인 점을 고려해 개학 시기와 맞물린 본선 평가는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서 진행했다.

TES물류기술연구소 연구진 및 CJ대한통운의 물류현장 전문가들이 객관적 평가를 거쳐 최종 6팀의 수상자를 결정, 총 4,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 입상자 전원에게 CJ대한통운 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과 1차 면접 면제 특전도 부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CJ대한통운 종로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김경훈 TES물류기술연구소장은 “창의적인 시각과 논리적인 문제해결력을 바탕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한 참가자들이 많았다”면서 “초격차 물류역량을 선도할 우수인재 확보와 체계적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