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그룹, ‘펫닥’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협력 협약
보람그룹, ‘펫닥’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협력 협약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9.0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편의 관점 다양한 펫상품 및 서비스 제공
이창우(왼쪽) 보람그룹 수석대표와 이의종 펫닥 대표가 업무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이창우(왼쪽) 보람그룹 수석대표와 이의종 펫닥 대표가 업무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보람그룹이 ‘펫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보람그룹은 지난 6일 반려동물 케어 전문기업 ‘펫닥’(Petdoc)과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보람그룹은 최근 펫사업 출사표 이후, 펫 전용 장례상품 출시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이별을 돕는 고품격 펫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선언했다. 30년 이상 축적된 보람상조의 장례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장례 및 추모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반려동물 장례 및 부대 서비스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미 보람상조는 펫닥이 운영하는 ‘포포즈’장례식장 및 화장장, 추모실 등 각종 부대시설 활용과 관련해 제휴를 맺었다. 

펫닥은 ‘입양부터 장례까지’라는 모토로 지난 2017년 설립된 바려동물 생애주기 맞춤형 플랫폼이다. 무료 수의사 상담, 동물병원 찾기, 처방 관리 시스템(디브이팜) 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의사와 반려인과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포즈(Four Paws)'라는 반려동물 장례식장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 광주, 김포, 화성, 양주, 충남 세종, 경남 김해(부산) 오프라인 지점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세와 더불어 반려인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엔딩을 위해 고객에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장례 외에도 반려동물 먹거리와 건강관리를 위한 ‘펫푸드’, 반려동물을 기억할 수 있는 ‘펫보석’ 등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펫닥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에 대한 인식 개선에 적극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람상조의 펫 전용 장례상품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장례식장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