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한국시니어교육협회와 업무협약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한국시니어교육협회와 업무협약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9.12 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연합회가 한국시니어교육협회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전북연합회가 한국시니어교육협회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 김두봉)는 8월 31일 연합회에서 보건복지부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시니어교육협회(협회장 이현우)와 어르신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김두봉 연합회장, 김홍광 지도자노인대학장, 최상기 사무처장과 한국시니어교육협회의 이현우 회장, 김흥수 교육원장, 권기정 사무처장, 양학승 서울지부장, 남규민, 김현우 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두봉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시니어교육협회는 10여 년 동안 어르신들을 섬기며 오지의 경로당을 찾아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통한 생활지식 교육을 하고, 노인대학에서는 인문학, 생활건강, 어르신의 리더십, 레크레이션 등 강좌를 통해 사회참여와 공헌 활동을 해왔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겸손하면서 봉사하는 마음을 가진 강사들을 양성해 노인대학이 한 단계 발전하도록 견인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현우 회장은 “업무협약에 도움주신 김두봉 회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특화된 노인 전문 강사들을 육성하여 어르신들이 원하는 양질의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역량있는 강사 양성과 관리를 통해 ‘노인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주어진 역할에 소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