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수요자 및 수요처 만족도 조사 완료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노인일자리사업 수요자 및 수요처 만족도 조사 완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9.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는 노인일자리 사업 관련 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
보은군지회는 노인일자리 사업 관련 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에서는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 취업알선형으로 이루어진 노인일자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7월~ 8월까지 두 달에 걸쳐 수요자 590명과 수요처 254개소를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가 2인 1조로 가가호호 방문해 참여자의 활동에 대해 어느 정도 만족하는지, 지속적인 서비스 희망 여부에 대해 조사하고 응답물품으로 휴대용 치약·칫솔을 배부했다.

조사 결과로는 대상자의 98.6%가 “참여자의 활동에 대하여 만족한다”고 답하였으며, 97.7%가 “지속적인 서비스를 희망한다”고 답하여 노인일자리사업이 수요자에게는 사회적인 소외와 정신적 건강을 극복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과 함께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수요처에는 기관의 실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노인일자리사업이 명실공히 참여자, 수요자, 수요처 모두에게 꼭 필요한 1석 3조의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희덕 지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이 노년을 건강하고 보람차게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