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광진구치매안심센터, '어르신 집정리 노하우' 건강강좌 개최
건국대병원-광진구치매안심센터, '어르신 집정리 노하우' 건강강좌 개최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3.09.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환자 집 직접 정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
"묵은 짐들은 치매환자에게 낙상 위험요소로 작용"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건국대병원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15일 오전 10시 건국대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첫 번째 강연 주제는 ‘어르신 두통의 특징과 치료 실패 요인’을 주제로 신경과 김동욱 교수(광진구치매안심센터 센터장)가 진행한다. 이어 ‘tvN 신박한 정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이지영(새삶 대표)가 ‘어르신 집정리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광진구 치매안심센터(02-450-1381~4)로 전화하거나, 포스터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강연은 광진구 치매안심센터 유튜브로도 동시 진행된다.

이벤트도 준비됐다. 참석자 중 20여명 에게는 이지영 대표의 자필 서명이 들어있는 저서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2020년)’를 증정한다. 치매환자의 집을 직접 정리하는 치매안심정리 프로그램도 오는 10~12월 중 진행예정이다.

김동욱 교수는 “묵은 짐들과 쓰지 않은 물건은 치매환자에게 오히려 낙상의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며 “치매 어르신들께서 보다 편안해진 환경 속에서 소중한 현재 삶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광진구치매안심센터는 삶의 소중함과 아름다운 마무리를 주제로 한 강연과 치매환자 집안 정리정돈 서비스, 할머니 옷장 뽐내기 대회 등 치매 ‘치매 안심정리’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번 강연은 광진구치매안심센터 유튜브 또는 ‘눈부신 강연’으로 검색해 재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