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익산시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전북 익산시지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9.18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지회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익산시지회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익산시지회(지회장 류창현)는 9월 11~13일 공익형활동사업에 참여하는 137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교육은 보이스피싱 및 성희롱 예방교육으로 다양한 강사들을 초빙해 진행했다.

보이스피싱 피해사례를 예시로 들려주며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제도 및 대처법, 피해 시 대응요령에 대해 알렸다. 성희롱 교육에서는 성희롱을 유형별로 나누어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또 초빙된 5명의 강사님들이 웃음과 건강한 인생을 주제로 강의해, 참석자들 모두가 적극적이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어르신은 “강사들의 재미있는 교육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었다”며 “노인들이 피해가 많은 보이스피싱이나 관심이 없던 성희롱에 관련해서 내 주변에서 겪을 만한 일을 들려주어 이해하기 쉬웠고 다양한 예방법과 피해를 겪었을 때 취해야 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류창현 지회장은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통하여 경각심을 가져 피해를 보는 어르신들이 없길 바라며,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에 일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