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 개최
교원그룹,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 개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9.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스타트업 발굴·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2023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사진=교원)
'2023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사진=교원)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교원그룹은 지난1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3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교원그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찾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행사다.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대상홀딩스, 하나은행, 홈앤쇼핑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리스트, 지원기관 등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등 오픈이노베이션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나섰다.

이번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에듀테크 ▲AI·빅데이터를 포함해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핀테크 ▲푸드테크 ▲라이프스타일 등 6개 분야에 걸쳐 스타트업을 모집한 결과 총 256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교원그룹과 협력 파트너사는 오픈이노베이션 상생을 이어나갈 최종 8개 기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가제트코리아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삼신 ▲씨브이쓰리 ▲오렌지풋볼네트워크 ▲제이펀 ▲주피터랩스 ▲피터페터다. 이날 데모데이에서 각 스타트업은 비즈니스모델과 PoC(사업실증화)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원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 파트너사를 비롯해 벤처 투자 관계자의 심사를 거쳐1위 딥체인지상에 ‘가제트코리아’를 선정했다. 교원그룹은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여행종합브랜드 ‘여행이지’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가제트코리아를 포함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한 기업에게 공동투자 포함 총41억원의 투자금을 확정하고,상금 4600만원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교원그룹과 협력 파트너사와의 협업 모델을 지속 개발하는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