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대학생 네트워킹 축제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성료
KT&G, 대학생 네트워킹 축제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성료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9.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사진=KT&G)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사진=KT&G)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KT&G가 대학생 대상 네트워킹 축제의 막을 내렸다. KT&G는 대학생 대상 네트워킹 축제인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KT&G 상상유니브에서 올해 처음 선보인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이 한데 모여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다. 참가자들은 축제의 관람자가 아닌 ‘상상 빌리지’ 마을 주민으로서 공동체를 형성해 교류하고 소통하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용 화폐인 ‘상상통보’를 획득하거나 서로 물품과 재능을 교환해 자급자족하는 방식으로 축제를 만들어간다.

이 프로그램의 대상은 그동안 상상유니브 프로그램에 참여했거나 홈페이지에 가입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은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비대면 사회 활동이 많아져 또래 커뮤니티 형성과 유대감 강화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은 청춘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행운’을 주제로 개최됐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운채집존’과 바람‧노을‧별을 즐기는 휴식공간인 ‘행운충전존’, 재능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행운교류존’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KT&G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함께 만들어간 이번 축제를 통해 일상에 지친 청년들이 활력을 얻고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