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성황리에 막내려
현대카드,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성황리에 막내려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9.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문화 융·복합 이벤트로 자리 잡아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사진=현대카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 토크(사진=현대카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지난 15일부터 3일간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바이닐앤플라스틱·언더스테이지·뮤직 라이브러리·스토리지·아트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이하 다빈치모텔)’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다빈치모텔은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지난 2019년 슈퍼콘서트와 컬처프로젝트에 이은 현대카드의 새로운 문화 프로젝트로 선보인 다빈치모텔은 참가자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선사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현대카드의 새로운 시도는 다빈치모텔을 찾는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한 버스킹 공연과 워크샵 등 다양한 이벤트와 제휴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다빈치모텔에 참여해 행사를 즐긴 관객은 약 5만명에 달했다.

이번 다빈치모텔에는 현대카드가 선별한 35개 팀이 참여했다. 정상급 뮤지션·배우는 물론 스포츠·NFT·경제·영화 등 지난해보다 한층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까지 총출동해 지금껏 만나볼 수 없었던 특별한 토크와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가 함께 진행한 토크에서는 금융과 브랜딩,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생각을 위트 있게 전달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동안 국내에서 연사로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LPGA 프로골퍼 아니카 소렌스탐도 연사로 나서 선수이자 인생 선배로서의 다양한 조언과 영감을 선사했다.

현대카드는 티켓이 매진되어 다빈치모텔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한 깜작 무대도 선보여 높은 호응을 받았다. 16일에는 감성 음유시인 이적이, 17일엔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단 라포엠이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내부와 외부 테라스를 오가며 공연을 펼쳐 다빈치모텔을 찾은 관객들과 지나가던 시민들에게도 깜짝 음악 선물을 선사했다.

현대카드와 META는 다빈치모텔에서 META 신기술인 MR(Mixed Reality)을 적용해 다빈치모텔을 찾은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이날 MR을 경험한 관객들은 1960년대 캘리포니아 사막의 풍경을 배경으로, 가상의 세계에서 다빈치모텔에 체크인 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티스트들과 몰입감 있게 교감할 수 있었다. 행사가 진행된 이틀간 약 200여명이 MR을 직접 체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