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학습연구대회’ 성료…509편 논문 발표
구몬학습, ‘학습연구대회’ 성료…509편 논문 발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9.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5회 구몬학습 학습연구대회 행사장 전경(사진=교원)
제 25회 구몬학습 학습연구대회 행사장 전경(사진=교원)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구몬학습은 지난 22일 전북 남원 스위트호텔 남원에서 ‘제25회 학습연구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시행해 온 학습연구대회는 구몬 선생님 3~6명이 한 팀을 이뤄 연구한 교수학습법을 발표하고 지도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대회다.

올해까지 4만 8000여명의 구몬 선생님이 참가해 9000편 이상의 연구 논문을 선보였다.이번 대회에는 총 671개팀, 2600여명이 참가했다.이 중 509개팀이 과목별 학습법 및 교재 지도 노하우를 논문으로 작성해 제출했다.

구몬학습은 올해 ▲대상(1팀) ▲우수상(10팀) ▲연구상(30팀) ▲챌린지상(30팀) ▲스터디상(30팀)을 포함한 총101개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수상팀에게는 약 1500만원에 달하는 상패와 연구비 등을 포상했다.

대상은 경기 마석지국 ‘교학상장’팀이 선정됐다. 교학상장 팀은 ‘구몬 선생님을 위한 중등 과학(G,H,I 단계) 코칭 가이드’를 주제로 논문을 제출하고, 과학 과목의 교재 흐름 및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코칭 가이드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풍부한 독후활동을 통해 회원 및 학부모의 수업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유아 대상 독후활동을 통한 지도법 연구’, 스마트구몬N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지도법을 제시한 ‘스마트구몬N 학습 이후 피드백 관리방법’ 등 다양한 사례의 연구 논문을 제출한 팀이 우수한 평가를 거뒀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자학자습 역량을 키워 구몬 회원의 올바른 성장을 이끌어내고자 전국의 구몬 선생님들은 매년 새로운 지도법을 개발하고, 그에 따른 효과성을 지속 연구하며 유의미한 결과를 내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는 스마트구몬N론칭에 따라 스마트구몬N의 효과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도법을 공유하며 유의미한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