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리딩 라이트 어워즈서 ‘5G 통합 코어부문’ 수상
KT, 리딩 라이트 어워즈서 ‘5G 통합 코어부문’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9.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최우수 기업 선정, B2B 분야 글로벌 5G 선도
KT 임직원이 리딩라이트 어워즈 2023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 임직원이 리딩라이트 어워즈 2023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지난 25일(현지시간), 모바일 시상식인 ‘리딩 라이트 어워즈 2023’에서 ‘가장 혁신적인 5G 코어 구축’ 부문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딩 라이트 어워즈는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인 ‘인포마(INFORMA)’와 통신 분야 전문 매체인 ‘라이트리딩(Light Reading)’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각 분야 최고의 통신사업자 및 서비스에 상을 수여한다.

KT는 이번 시상식의 ‘가장 혁신적인 5G 코어 구축’부문에서 글로벌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가장 혁신적인 5G 코어 구축’ 부문은 5G의 핵심인 코어 네트워크 분야에서 앞선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로 탁월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20년 11월, 5G NSA와 SA 서비스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동시 처리가 가능한 통합코어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21년 7월부터 5G SA 전국 서비스 상용화에 성공했다.

KT는 5G 통합코어에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와 MEC(Mobile Edge Computing) 기술을 결합한 고품질ž저지연의 전용 네트워크를 제공해 스마트폰 중심의 기존 5G 서비스를 IoT 기반 공공ž기업고객까지 지속 확대하며, B2B분야에서도 핵심 경쟁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 구재형 상무는 “이번 수상은 KT의 차별화된 5G 기술력을 고품질ž저비용 ‘5G 통합코어’라는 실질적인 결과로서 인정받은 성공적인 사례”라면서 “5G 전국망 서비스 상용화로 증명된 통합코어 기술을 기업 고객에게도 확대 제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플랫폼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