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남원 세계드론대전’ 성료… 김민찬, 드론레이싱 세계챔피언 등극
‘2023 남원 세계드론대전’ 성료… 김민찬, 드론레이싱 세계챔피언 등극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3.10.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6~9일 나흘간 펼쳐져… ‘드론도시 남원’ 세계에 알려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 시상식이 열리고 있다. 국가대표팀 부문에서  한국이 1위, 미국 2위, 일본이 3위를 차지했다.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 시상식이 열리고 있다. 국가대표팀 부문에서 한국이 1위, 미국 2위, 일본이 3위를 차지했다.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전북 남원시 남원종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이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드론 레저스포츠대회와 드론산업박람회 등 드론을 총망라한 행사로 꾸려졌다.

축제기간 중 드론을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비행시뮬레이터, 드론조종체험, 에어로켓제작 등 체험프로그램이 가장 큰 호응을 얻었으며,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드론스 워 챌린지 등 드론 스포츠도 인기를 얻었다.

또한 미꾸리하늘을 날다, S/W 미래채움창작페스티벌, 리플러스 체험존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드론에 관심없던 관람객들이 행사장에 들러 드론을 접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세계드론제전’의 하이라이트인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에서는 새로운 드론레이싱 챔피언이 탄생했다. 2023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는 FAI(국제항공연맹)가 공인한 최고권위의 대회로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좋은 기록을 가진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대거 출전, 최고의 드론 파일럿을 가리는 레이스를 펼쳤다.

그 결과 개인종합부문에서 김민찬(한국)선수가 1위를 차지, 2023 드론레이싱 세계챔피언으로 등극하고 1500만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국가대표팀부문에서는 국가별 순위가 매겨져 한국이 1위, 미국이 2위, 일본이 3위, 중국이 4위, 5위 프랑스, 6위 라트비아가 각각 입상했다.

이번 드론제전 행사 중간에는 버스킹공연, 토크콘서트 등을 마련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 호응을 유도하고 행사장 분위기를 조성했다.

아울러 세계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남원 세계 푸드트럭 페스티벌을 통해 관램객들의 입을 만족시키고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었다.

남원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드론도시 남원을 알리며 남원시 드론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장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흘간의 축제는 2023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의 부문별 시상과 함께 성화 소화를 하며 폐회를 알렸다.

폐회식과 함께 가수 비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쇼를 통해 행사의 막을 축하하며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남원시가 드론메카도시로 또 한 단계 도약하게 됐다”며 “이번 제전을 기치삼아 남원시의 드론산업을 더욱 육성시켜 많은 분들이 남원으로 올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