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성 SK매직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김완성 SK매직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0.1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김완성 SK매직 대표 (사진=SK매직)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김완성 SK매직 대표 (사진=SK매직)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SK매직 김완성 대표가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국민적 환경보호 캠페인에 함께한다. SK매직은 경부가 주관하는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 한화진 장관을 처음으로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국민적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라는 의미의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완성 대표는 지난달 27일,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SK매직은 지속가능한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폐기물 재활용률 96%를 달성해 지난해 응용·안전·과학분야 글로벌 리더, UL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WTL·Zero Waste To Landfill)' 골드 등급을 받았다. 더 나아가 ‘3 Zero(Zero Carbon, Waste, Plastic)’ 실천을 추진하고 있다.

김완성 대표는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이용욱 SK머티리얼즈 사장과 김이동 삼정KPMG 딜부문 대표를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