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실버 포토모델 선발대회
제2회 실버 포토모델 선발대회
  • 김병헌 기자
  • 승인 2009.09.08 15:58
  • 호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5팀 중 53팀 본선 진출…건강과 아름다움 발산

킨텍스와 포 시니어스가 공동 주최하고 실버타운 하남 벽산 블루밍 더 클래식이 주관한 제2회 실버 포토모델 선발대회가 9월 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2009 시니어&장애인 엑스포’ 부대행사로 개최됐다. 활동적 노인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이 행사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층을 선발해 모델 활동의 기회를 제공, 새로운 노인상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발대회는 8월 20일까지 신청 접수(95팀, 102명)를 받았고, 방문면접과 카메라 테스트를 통해 53개팀(58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했다. 본선 진출자는 8월 27부터 29일까지 차밍스쿨에 입교해 미소, 포즈, 이미용 등 기본 모델교육을 받았다. 이어 9월 5일 킨텍스 행사장에서 패션쇼 이벤트를 진행한 후 스테이지1(워킹, 자기소개), 스테이지2(포즈) 등 두 종목에 걸쳐 결선이 치러졌다.

본선에 오른 한 실향민은 “이런 멋진 모습을 북에 남아있는 지인들에게 보여주었으면 좋았을 것”라며 “눈물이 앞을 가려 선글라스를 쓰고 나왔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우탁 이사, 강남대 실버산업학부 박영란 교수, 국제대 방송연예과 한설희 교수 등 6명의 전문가들이 53개팀을 대상으로 경륜, 카메라 적합성, 미소, 스타일, 연기력 등으로 나눠 평가했다. 결선점수와 온라인 팬 투표 및 현장 팬 투표 결과를 종합해 진, 선, 미, 러브, 스타일, 미소 등 21팀의 시니어 포토모델이 선발되며 수상사 발표와 시상은 9월 16일 잠실에 자리한 벽산 블루밍 더 클래식 모델하우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대회 추진 사무국인 포시니어스(주) 이계현 대표이사는 “지난해보다 참가자들의 수준이 높아져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며 “내년에는 많은 실버산업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병헌 기자 bhkim@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