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제2회 경로당 여가박람회’ 성황리 개최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제2회 경로당 여가박람회’ 성황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1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연합회가 ‘제2회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부산연합회가 ‘제2회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문우택 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는 10월 11일 시청 대강당과 대회의실에서 ‘제2회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경로당 여가박람회’는 ‘모범경로당 우수사례 발표회’와 ‘경로당 프로그램 체험·전시회’를 통합해 추진하는 행사로, '보고 배우고 느낀 것을 실천하여 찾아오는 경로당을 만듭시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노인회 문우택 부산연합회장을 비롯해 16개 구·군지회장, 구·군 경로당회장과 회원,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강당에서 오후 1시반부터 개회식에 이어 모범경로당 우수사례발표회가 진행됐으며, '경로당 프로그램 체험·전시회'는 10시부터 5시반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운영됐다.

문우택 연합회장은 “경로당은 우리나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노인여가복지시설”이라며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통해 어르신뿐만 아니라 더욱 많은 시민들이 경로당에 대해 관심을 가짐으로써 경로당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로당 프로그램 체험·전시회'는 지회별 체험부스를 운영해 특색있는 경로당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어르신들이 만든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해, 시민 누구나 경로당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성황을 이루었다.

'모범경로당 우수사례 발표회'는 경로당 프로그램 공연과 함께 지회별로 추천한 대표 경로당들이 나와 한 해 동안 운영한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 구서1동부녀경로당, 우수상에 호산 경로당, 중사도경로당이 수상의 영광과 함께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시청 대강당 로비에서는 우리나라 경로당의 역사, 모범경로당 사례, 여가 프로그램 운영 사진전, 어르신들의 작품 등이 다양하게 전시됐다

경로당 프로그램 체험 전시회가 성황을 이루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