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청송군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 청송군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2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지회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청송군지회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사하는 심종택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청송군지회(지회장 심종택)는 10월 19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님 등 내빈과 대한노인회 양재경 경북연합회장, 황윤성 청도군지회장, 청송군지회 심종택 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경로당 회장과 사무장, 수상자 등 약 6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라온의 색소폰공연, 실버댄스, 시니어합창단의 공연이 있었으며, 본식으로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청송어린이집 원아들의 특별공연이 있었다.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 15명에게 군수, 군의장, 도연합회장, 지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오찬은 청송군새마을회 봉사단체 약50여명이 점심 봉사로 함께 했다.

이어서 읍면분회 노래경연이 있었으며, 경로당 어르신들의 작품이 전시되 눈길을 끌었다. 

심종택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젊은이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존경받기 위해서는 의식과 행동 양식이 변화되어야 하며, 노인으로서 도리와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경희 군수는 “오늘의 살기 좋은 청송은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헌신에 보답하기 위한 든든한 복지정책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