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 빛 발하는 오스템임플란트, ‘치과기업 신뢰도 1위’
상생협력 빛 발하는 오스템임플란트, ‘치과기업 신뢰도 1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0.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년째 이어온 치과대학 장학사업 수혜자 수 1,100명 돌파
지난 14일 열린 ‘2023년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 모습.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지난 14일 열린 ‘2023년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 모습. (사진=오스템임플란트)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21년간 이어온 치과대학 장학사업 수혜자 수가 1,100명을 돌파했다. 이는 오스템임플란트의 지원을 받아 전국 15개 치과대학 및 대학원이 선발한 장학생 수다. 특히 치과대학 장학사업은 치과의료계와의 상생을 위해 오스템임플란트가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14일 마곡 본사에서 ‘2023년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증서 수여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15개 치과대학 및 대학원 장학생 70명이 참석해 각 학교 학장 및 교수가 시상하는 값진 장학증서를 받았다. 

올해 장학사업의 범위를 치과 관련 학과들까지 크게 넓혀 전국 81개 대학 치위생학과 학생 343명과 19개 대학 치기공학과 학생 91명이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에 더해 오스템임플란트는 대한여성치과의사회와 함께 ‘미래여성인재상’을 제정, 치과대학 여성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장학사업 외에도 치의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치과대학 및 대학원에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부하고 치과 장비를 제공하는가하면 치의학 관련 학술 행사에 유/무형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욱이  지난 2020년 말 본사를 서울 강서구 마곡 R&D 단지로 이전한 이래 365석 규모의 대강당과 12개의 세미나실을 갖춘 사옥을 치과 관련 학회 및 학술단체에 개방했다. 이후 각종 세미나와 학회 행사가 오스템임플란트 사옥에서 열리면서 어느덧 마곡이 치의학 교육 행사의 메카로 자리잡았다. 

이와 같은 상생 협력 노력 덕에 치과의료계의 신뢰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국내 최대 치과의사 커뮤니티인 덴트포토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치과기업 신뢰도 조사에서 오스템임플란트는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신뢰도 조사는 지난 7월 치과의사 회원 1천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설문 방식으로 이뤄졌는데, 상장 치과기업 12곳 중 오스템임플란트를 신뢰도 1위로 꼽은 설문 참가자가 40.5%에 달했다. 2위 기업과는 14.1%p 격차로 벌였다. 

이날 세미나 참석 차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을 방문한 한 치과의사는 “실제 사용자로서 오스템임플란트의치과 제/상품 기술력과 R&D 역량에도 믿음을 갖고 있지만 치의학 발전과 치과의료계와의 상생 노력에도 진심이 엿보여 한층 신뢰가 간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 참석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한상민 학생은 “2학년이 되면서 수업 중 실습이 많아졌는데 오스템임플란트 장학금 덕분에 실습재료 구매 부담을 덜고 같은 실습을 반복해 연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